일본인과 중국인들이 놀라는 한국 문화 동갑내기와하기 0 197 3시간전 결제할 때 싸인 대충 하는 문화라고 하죠ㅋㅋ한국에 온 관광객이나,자국에 온 한국 관광객들이 저렇게 싸인하는거 보고 깜짝 놀란다는…보통 중화권과 일본은 한자이름을 정자로 적거나, 필기체로 적고서양은 캐릭터와 미적 감각을 넣어 본인 이름을 싸인화하죠외국인들은 ‘중요한 결제 승인 서명을 저렇게 해도 문제없나…?‘ 하다가막상 한국에 살다보면 편해서 따라한다고 하죠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