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최초로 야구 시연을 하신 분

농약원샷 0 151

 

그분은 바로 이상재

구한말~일제강점기 시절의 독립운동가이자 신간회의 초대 회장을 역임하신 분이기도 하다

 

 

 

 

(한반도 최초의 야구시연을 실시하는 이상재 선생)

 

이상재는 문화, 체유, 예술 부문에도 관심이 깊었으며 특히 몸이 튼튼해야 정신도 건강할수 있다는 신념으로 야구나 축구같은 스포츠에 후원하기도 하였다

 

저 사진은 제1회 조선야구대회에서 이상재가 시구하는 장면이며 당시 이상재의 나이는 71세였는데 시구연후 20년만 젋었어도 선수로 뛸수 있었을것이라며 아쉬워했다

 

 



0 Comments
제목